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을 보면 장비에 대한 자부심이 엄청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어 빼어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가진 다양한 캠핑 용품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 구매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빠른비교
[wptb id=5045]1.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 구매 계기는?
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다시금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선선한 날씨가 오고 있습니다. 가을이야말로 캠핑의 꽃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캠핑이 활성화되는 시즌일텐데요. 가을을 맞아 캠핑준비를 위해 캠핑용품점에 방문하였습니다.
기존에는 화로대를 사용하여 숯을 올리고 바베큐를 즐기곤 했는데요. 여름과 겨울시즌에는 밖에서 고기를 구워서 텐트안으로 가져오는 번거러움이 있어서 강염버너 구매를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구이바다를 사용중이기는 하지만 화력에 대한 아쉬움이 항상 남아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강염버너 구매는 캠핑을 즐기는 사람으로서는 꼭 한번 생각하게 되는 필수 과정인 것 같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큰맘먹고 구매를 진행하였으며, 주말간 캠핑을 다녀온 후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에 대한 개인적인 후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2.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 구매
제라 킹스토브는 용품점에서도 많이 다루고 있는 제품이며, 온라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매장보다는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더 쌀 수 밖에 없겠죠. 매장에서는 약 25만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나, 온라인 최저가 조회 시 19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라 킹스토브는 누적판매량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이미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3년 무상 보증
- 100% 국내 제작
- 누적판매량 65만개 돌파
- 국내 및 국제 안전규격 인증
박스를 개봉하면 전용가방과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크기가 상당하기 때문에 가방 역시 상당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해바라기 버너와 LPG 가스통 3kg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정도의 크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보관 가방의 가로*세로*높이는 각각 27cm*27cm*32cm이며, 다리를 가장 낮은 기본세팅으로 하였을 때의 높이는 30cm, 다리를 가장 높게 올렸을 때는 43cm의 사이즈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단 외관상 보이는 마감이나, 내구성은 20만원의 가격과 비례한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설명서에는 20kg의 물통도 거뜬히 견딘다고 적혀있는 것으로 보아 마감이나 튼튼함은 타 브랜드 대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1) 5화구에서 내뿜는 강한 화력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는 5화구에서 내뿜는 강한 화력을 가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약한 화력때문에 조리시간이 길어질수록 마음이 답답해지는 경험을 해보셨을텐데요. 캠핑장에서는 강한 화력이 답이라고 할 정도로 강한 화력을 갈망하곤 했습니다.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는 저의 마음을 뻥 뚫어줄 수 있는 강력한 화력으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화력이 강하면 가스 소비량이 많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열손실을 최소화하는 특허를 받았기 때문에 가스 소비량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틀간 캠핑을 통해 확인해본 결과로도 가스 소비량을 걱정할 정도는 아니였던 경험이 이를 증명해 주었습니다.
2) 고화력을 일정하게 유지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는 고화력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간압력이 높아 불이 붙는데까지 2~3초밖에 소요되지 않으며, 예열관을 통해 가스를 증폭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탱크통에서 가스를 모아 증폭시키면서 가스를 고르게 분산시켜주기 대문에 고화력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를 이용하여 고기를 구워보면 화로대에서 고기를 굽는 것과는 차이를 바로 느낄 수 있는데요. 고르게 화력이 유지되는 것은 물론 골고루 분배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도 고기를 태우지 않고 쉽게 구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자유로운 화구 변환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는 화구변환 시스템은 물론 화력조절 기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화력을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구부터 5구까지 상황에 맞도록 화력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죠.
4) 그 외 다양한 강점들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는 그 외에도 다양한 강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점화침과 버너헤드의 변형과 손상을 막기위해 특허받은 스틸보호판이 적용되어 있으며, 연속 자동 점화 방식이 적용되어 점화버튼을 여러번 누를 필요가 없으며, 한번의 터치로 연속 점화가 가능합니다.
- 스틸 보호판 점화침
- 연속 자동 점화 방식
- 황동파이프 기화관
- 바람막이 기능
- 법랑 코팅
- 벤틸레이션 기능
- 스텐 편사 불소 보호스프링
또한 화구 근접부는 황동파이프로 제작되어 가스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며, 예열을 진행하여 가스량의 효율적인 사용을 유도하며, 거센 바람에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일체형 바람막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법랑코팅을 적용하여 열에 강하고 열 전도율이 높은 모습을 보여주며, 24면의 벤틸레이션 공간을 통해 공기순환을 지원하여 안정된 연소를 도와줍니다.
3.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 후기 및 생각
일단 제품의 퀄리티는 비싼가격만큼이나 좋은편이라고 생각하며, 화력을 1구와 5구로 나누어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점화버튼으로 한번에 점화가 가능한 것도 불편함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만의 장점이겠죠.
다만, 아래쪽에는 이소가스를 걸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데요. 다리를 다 접는다면 높이가 맞질않기 때문에 이점은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쪽으로는 작은 주전자도 올릴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으며, 1L의 물을 끓이는데 약 1분 30초 정도 소요되는 것을 확인하였는데요. 정말 화력면에 있어서는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강한 화력으로 이제는 캠핑을 하면서 볶음요리도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격적으로는 조금 비싼감은 있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저에게는 잘 맞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강염버너 혹은 캠핑스토브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해당 제품을 구매하셔서 사용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wptb id=5078]4. 마치며
지금까지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 구매 및 사용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분명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제품이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이게 꼭 필요한 제품인가에 대한 고민으로도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과 캠핑을 좀 더 편안한 환경에서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짧은 후기였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제라 킹스토브 강염버너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4 캠린이를 위한 원터치텐트 추천 Best5!
✅ 2024 캠핑러가 가장 많이 찾은 캠핑의자 추천 Bes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