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어린이집 혹은 유치원에 보내게되면 생일을 맞아 친구들 생일파티를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간단한 선물을 보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곤 하는데요. 어린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들이 존재하지만 서로에게 부담이 되는 선물일 수 있습니다. 서로 부담이 되지 않게 하고자 어린아이들을 위한 선물로 무엇이 좋을까 많은 고민의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오늘은 어린이집, 유치원 아이 생일선물로 좋은 구디백 셀프준비 방법과 3가지 구디백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구디백이 무엇일까?
구디백은 Goody와 Bag의 합성어로 먹기 좋은 것, 매력적인 것,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것을 가방에 담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외국에서 시작된 합성어로 외국에서 파티를 진행 후 남은 음식들을 가방이나 주머니에 담아 나누어줄 때 사용한 간식가방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생일선물이나 답례품 등을 전달할 때, 구디백을 준비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구디백을 판매하는 곳도 있지만 셀프로 준비하는 것이 가성비 적인 면이나 손수 준비했다는 정성적인 면이나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생일선물 구디백으로 인기있는 구성은 아이들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초콜릿, 젤리 등의 간식과 작은 장난감 또는 학용품의 조합이라고 합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아이 생일선물로 좋은 구디백 셀프준비!
요즘은 간식도 그냥 간식을 잘 먹이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구디백을 구성할 때, 간식거리는 최소화하고 장난감이나 학용품의 비중을 높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내 아이에게 잘 먹이지 않는 간식들을 선물하는 것이 실례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죠. 개인적으로 구성해본 구디백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릭터 대일밴드
어른들의 케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시로 다치는 것이 아이들입니다. 아이들이 놀이하는 것을 잘 살펴보면 병원놀이를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는 아이들이 수시로 다치고 부모 혹은 선생님들이 케어하는 과정을 놀이화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일밴드는 이러한 놀이를 위해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다른 스티커들 처럼 잘 떼어지지 않고 자극적이지 않다는 점에서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이맘때 아이들은 자주 넘어지곤 하며, 이로 인해 피부가 까지는 경험을 하곤 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응급용도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실용성도 갖춘 선물입니다. 요즘엔 대일밴드에 다양한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의 취향을 만족시켜주고 있습니다. 뽀로로, 티니핑, 아기상어 등 아이들의 취향을 한껏 반영된 제품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비누방울 놀이 혹은 고양이 선글라스
이맘때 아이들은 비누방울만 보아도 깔깔거리는 나이입니다. 비누방울만 가지고도 2시간 이상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은 물론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아이들의 귀여운 패션아이템으로 선글라스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썬글라스를 쓰면 그 귀여운 모습에 미소가 절로난다고 하죠.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선글라스는 고양이 귀모양, 곰돌이 귀모양 등 귀여운 디자인들이 많습니다. 저렴하고 즐거운 선물을 만들어주기 위해 필수로 선택하여야 하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건강을 생각한 착즙주스
아이의 균형잡힌 영양소와 건강을 함께 생각하시는 부모님이라면 음료 하나도 제대로된 음료를 먹인다는 것을 알고 있죠. 아이들이 신나게 놀고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음료수 중 건강을 생각한 음료수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았는데요. 바로 착즙 주스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이들용 과일주스는 100% 착즙주스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판매용 제품들은 대부분 과채주스로 과채급 함량이 10~95%이하인 재품을 말합니다. 과채주스의 성분표를 살펴보면 해당 내용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100%착즙주스의 성분표를 살펴보면 오렌지 100% 이런식으로 성분표 자체가 간단하게 표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에게 선물해도 건강에 좋은 생과일주스이기 때문에 주는사람도, 받는 사람도 안심하고 아이에게 주스를 먹일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오렌지, 파인애플, 사과 등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네요.
마치며
지금까지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 친구들에게 부담없이 제공할 수 있는 셀프 구디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어야 한다는 부담감으로 많은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중에는 셀프로 준비하지 않아도 예쁘게 잘 포장된 구디백을 구매할 수 있지만 아이의 취향과 정성이 가득 담긴 선물은 다른 아이들의 부모님에게도 그 마음이 전달될 것입니다. 이러한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만든 구디백은 친구들과 부모님이 모두 좋아하는 작은 선물이 되겠죠?
✅ 함께 보면 좋은 글
✅ 어린이날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물은? 어린이날 선물 추천 Best5!
✅ 센스맘 토퍼, 센스맘 매트리스를 선택한 3가지 이유! 센스맘 장점, 단점, 가격 총정리